샤넬 클래식백 미디엄 1,450만 원→1,557만 원
명품 브랜드 샤넬의 대표 가방 '샤넬 클래식 플랩백'. 샤넬 홈페이지 캡처
샤넬 주요 제품 7%가량 인상…에르메스·루이비통도 인상 완료
27일 오전 시민들이 서울의 한 백화점에 입점한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매장의 쇼윈도 앞을 지나고 있다. 뉴스1
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부터 샤넬은 주요 제품의 가격을 6, 7%가량 인상했다. 대표 제품인 '클래식 플랩백'의 스몰은 1,390만 원에서 1,497만 원으로 7.7%, 미디엄은 1,450만 원에서 1,557만 원으로 7.4%, 라지는 1,570만 원에서 1,678만 원으로 6.9% 올랐다. 이 외에 '뉴미니'(748만 원), '보이백'(1,021만 원) 등 주요 제품도 가격이 상승했다.
샤넬코리아는 "지난해 원자재비와 제작비가 올라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 영향을 받는 터라 제품 가격을 조정했다"는 입장이다. 샤넬은 같은 이유로 2022년 네 차례,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가격을 올렸다.
에르메스와 루이비통은 이미 1, 2월 제품 값을 올렸다. 에르메스는 1월 주요 제품의 가격을 10~15% 인상했다. '미니 린디'는 898만 원에서 1,009만 원, '미니 집시에르'는 968만 원에서 1,101만 원으로 올라 1,000만 원대를 돌파했다. 에르메스는 1월 신발 제품의 가격도 최대 44% 인상했다. 지난달에는 루이비통이 가격 인상을 단행해 주요 제품인 '네오노에BB'의 경우 258만 원에서 274만 원으로 6.2% 뛰었다.
4월까지 가방 외 명품 잡화의 가격 인상도 이어질 전망이다. 야외 활동이 늘고 웨딩 시즌이 되는 봄철이 되면 주얼리나 화장품의 상품군에 가격 인상이 몰린다. 불가리와 크리스찬 디올은 다음 달 1일자로 뷰티 부문의 가격을 10% 이내로 올린다. 이에 앞서 샤넬과 쇼파드 등 일부 시계·주얼리 부문도 2, 3월에 걸쳐 가격을 조정했다.
국내 시장은 올 초부터 명품 소비 심리도 조금씩 풀리고 외국인 수요도 늘고 있는 터라 명품 매출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. 이날 업계에 따르면 3개 주요 백화점들의 1, 2월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% 내외로 증가했다. 한 업계 관계자는 명품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때 워낙 가파르게 커졌다는 점을 떠올리며 "상대적으로 지난해 명품 매출 신장률이 1%대 미만으로 떨어졌는데 올해는 성장세를 회복하는 분위기"라고 말했다. 그는 이어 "장 보는 비용은 아까워해도 과시욕이 작용하는 명품에는 여전히 돈이 몰린다"고 전했다.
한국일보 이소라 기자(wtnsora21@hankookilbo.com)
출처 : https://www.hankookilbo.com/News/Read/A2024032717340002747?did=NA
출처: